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찾기 프로그램인 ‘꿈그루 멘토링’을 실시한다. 7월부터 6주 동안 아이들에게 진로 찾기는 물론 설계와 학습 방법 등에 대한 교육전문가의 가이드를 제공한다.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해 보고, 꿈을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찾아가는 기회다.
꿈그루 멘토링은 교원그룹의 교육전문가들이 아이들을 일대일로 진로설계 및 학습관리 등을 코칭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는 힘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프로그램은 자기이해-진로탐색-시간관리-학습관리 총 4가지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원그룹이 수년간 축적해온 사례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들은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고 이해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진로 찾기와 함께 공부습관을 점검하고 보다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올바른 공부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꿈그루 멘토링 발대식은 오는 7월 22(토)일 교원 별관교육장에서 열린다. 꿈을심는교육연구소 홍기운 소장이 ‘진로 찾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모든 과정 후에는 회원들에게 수료증과 함께 활동 이력을 담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 중 우수회원을 선정해 사례 발표 시간을 갖고 시상한다.
꿈그루 멘토링은 오는 26일(월)부터 7월 7일(금)까지 빨간펜 수학의 달인 및 교원에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20명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15만원이며, 빨간펜 수학의 달인과 스마트 빨간펜 멤버십 회원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빨간펜 수학의 달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자세히 보기 ▶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170622121945526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