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2016. 01. 05 보도 기사]
겨울방학,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수학 실력 키우는 방법은?
수학은 교과 과목 중에서도 기초가 중요한 과목이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수학의 개념과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야 학년이 올라가도 수학을 포기하는 일 없이 꾸준히 수학 공부를 이어갈 수 있다.
전문가들은 수학공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라고 강조한다. 자신감만 있으면 새로운 유형의 문제나 공식이 나타나도 두려움 없이 문제에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이다.
자녀들의 수학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해 수학학원과 수학공부방의 장점만 모아 만들어진 초중등 수학전문교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 겨울방학 학습 성장 프로그램인 레벨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레벨업 프로젝트란 새 학기를 앞두고 수학 실력과 진로 설계, 공부 리더십을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마련된 개인별 맞춤 겨울 방학 특별 프로그램이다.
레벨업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우선 교과서 달인 개념학습, POD 맞춤 학습, 영역별 클리닉, 오답클리닉, 미리 보는 중간·기말고사 등을 통해 2학기 과정을 총정리 할 수 있음은 물론 새 학년 새 학기 수학에 대비한 예습이 가능하다.
또한, 교원 종합인적성검사와 나의 꿈 설계도, 독서관리 등도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어 인성과 적성을 파악하고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학습계획표와 개념노트, 동영상 강의 등도 제공해 최종적으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 줌으로써 수학 자신감을 키워준다.
현재 수학의 달인은 2016년 1월 1일부터 2월 20일까지 가입하는 신규 회원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백팩 선물 이벤트'를 진행 중이므로 수학 실력도 쌓고, 가방도 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서두를 필요가 있다.
수학의 달인은 31년 역사의 교육전문기업 교원의 노하우가 집약된 체계적 학습 시스템이다. 자기 주도 학습에 주안점을 두고 매일 1시간 3~4쪽씩,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와 고민하며 도전하는 문제를 적절히 섞어 개인별 맞춤 문제를 제공한다. 수학 공부에서 작은 성공의 경험을 지속한 아이는 자신감과 가능성이 커진다. 무엇보다 많은 학생들을 모아 놓고 천편일률적으로 수업을 하는 일반적인 수학학원들과는 달리 개인별 수준에 따른 1:1 맞춤 학습을 진행한다.
학생이 회원 가입을 하면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먼저 실력 진단 테스트를 거쳐 연산능력, 학교 교과 수학능력, 서술형 문제 대응능력 등 세 가지를 기준으로 학습 수준을 측정한 후 결과에 따라 매일매일 새로운 맞춤 문제를 제공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같은 학년일지라도 내가 갖춘 수준과 실력에 따라 다른 문제를 풀게 되기 때문에 수학으로 인한 부담감과 압박감은 덜고 실력은 차근차근 상승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교재는 스토리텔링 및 서술형 평가까지 최신 학교 교과서와 익힘책의 모든 문제 유형이 총망라된 종합 개념서인 '교과서 달인'이 매월 한 권씩 제공된다. 아울러 40만 개의 문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 두고 있는 신개념 교재 'POD 시스템'에 학습량과 진도, 레벨을 설정해 두면 수준에 맞는 문제만 골라 인쇄해 쓸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학기가 마무리될 때마다 수학의 달인 회원을 대상으로 전국학력평가도 치러진다. 학생들은 전국의 회원들과 수학 실력을 겨뤄봄으로써 자신의 정확한 위치와 실력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겨울방학 기간 수학 실력을 업그레이드시켜 줄 수학의 달인 입회신청은 수학의 달인 홈페이지(www.dal-gong.com)를 참조하거나 전화(02-397-9220)를 이용하면 된다.
▶기사자세히보기 : http://danmee.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1/05/20160105018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