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CNBC 2016. 01. 05 보도 기사]
수학공부, 겨울방학만 잘 보내도 레벨업
빨간펜 수학의 달인, 겨울방학 레벨업 프로젝트 및 이벤트 실시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다. 기본기가 갖춰지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이해하거나 응용하기가 어려운 수학 과목의 특성이 시간이 지날수록 학생들에게 부담이 되는 것이다.
겨울방학은 지난 학년 동안 소홀하거나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하고, 새학년의 수학을 미리 점검해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이 시기를 놓치면 당장 새학년의 수학 실력이 흔들리기 쉽고, 장기적으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나 흥미를 잃을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회사 교원이 운영하는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 겨울방학 동안 진행되는 레벨업 프로젝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겨울방학 학습성장 프로그램인 레벨업 프로젝트는 단순히 수학 보충학습이나 선행학습이 아닌 스스로 공부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경험을 통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올바른 학습 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때문에 일반적인 수학공부방이나 수학학원과 달리 철저한 1:1 맞춤학습 시스템을 진행한다. 학생이 회원가입을 하면, 가장 먼저 실력 진단 테스트를 통해 연산능력, 학교교과 수학능력, 서술형 문제 대응능력 등 3가지 학습수준을 정확하게 측정한다. 이 평가에 따라 학생들에게 매일 새로운 맞춤문제를 제공하기 때문에 같은 학년의 학생도 실력에 따라 다른 문제를 풀게 된다. 이러한 시스템은 개인별로 문제 난이도나 진도를 조절할 수 있고,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해준다.
교재의 차별화도 주목할 부분이다.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온라인 교재는 2,300단계로 세분화된 연산 학습 외에 학생의 진도와 난이도에 따른 맞춤학습을 지원하고, 오프라인 교재는 학교 교과서와 익힘책의 모든 문제, 서술형 문제, 신경향 문제 등을 총망라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고취시킨다.
이 외에 수학의 달인은 교과 개념의 예습, 복습 또는 고난이도 문제 풀이를 위한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오답 노트를 통해 반복적으로 틀리는 문제 유형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생들은 수학의 달인의 철저한 교육 시스템 아래 매일 3~4쪽씩 정해진 분량을 공부하며,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게 된다.
이와 관련 빨간펜 측은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자녀의 수학실력은 물론 학습 능력 자체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수학의달인 레벨업 프로젝트를 활용해 이 시기를 적절히 활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빨간펜 수학의 달인에서는 신규 입회 회원을 대상으로 입회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1일부터 수학의 달인 신규 회원으로 입회하면 백팩을 선착순으로 선물 받을 수 있다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학의 달인 홈페이지(www.dal-gong.com)를 참조하거나 전화(02-397-9220)를 이용하면 된다.
▶기사자세히보기 : http://danmee.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1/05/20160105018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