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2015. 12. 30 보도 기사]
자기주도식 학습은 평생 자산…수학학원만 고집하는 것은 금물
교원 ‘빨간펜 수학의 달인’ 방학 레벨업 프로젝트, 신규 회원에 선물 증정
공부는 하루 이틀 하고 끝날 일이 아니다. 평생 해야 하는 공부, 어릴 때부터 주입식이 아닌 자기 주도식 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것은 아이에게 소중한 재산을 물려주는 것과 같다.
특히 교과의 중심 과목인 수학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단순히 공식만 암기해서는 재미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실력이 키워지지 않을뿐더러 포기하는 과목으로 전락해 버리기 십상이다.
교원이 만든 초중등 수학전문교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은 자신감과 가능성을 길러주는 수학으로 학부모는 물론 아이들 사이에서 소문이 자자하다.
수학학원과 수학공부방의 장점만을 모아 만들어진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 이번 겨울 방학을 맞아 학습 성장 프로그램인 레벨업 프로젝트를 특별 실시한다. 레벨업 프로젝트란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수학실력과 진로 설계, 공부 리더십을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하는 학생은 우선 교과서 달인 개념학습, POD 맞춤 학습, 영역별 클리닉, 오답 클리닉, 미리 보는 중간/기말 고사 등을 통해 2학기 과정을 총 정리하고 새 학년 수학 예습 및 총 점검을 할 수 있다. 또한 교원만의 종합인적성검사와 나의 꿈 설계도, 독서관리 등도 커리큘럼에 포함돼 있어 인성과 적성을 파악하고 자신의 꿈을 구체화 시키는 발판을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학습 계획표와 개념 노트, 동영상 강의 등도 제공해 레벨업 프로젝트를 마치고 나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잡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 최종 목표다.
한편, 현재 수학의 달인은 2016년 1월 1일부터 2월 20일까지 신규로 가입하는 회원 1,000명에게 백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수학의 달인은 교원이 맞춤학습 진도식 학습지 ‘빨간펜’과 프로그램식 학습지 ‘구몬학습’을 통해 쌓아 온 교원그룹의 31년 노하우가 집약된 체계적 학습 시스템이다. 자기 주도식 학습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매일 1시간,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와 고민하며 도전해야 하는 문제를 적절히 조합해 1:1 개인별 맞춤 문제를 제공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교재로 공부한 아이는 자연스럽게 수학에서 작은 성공을 경험하면서 자신감과 가능성이 커진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에 가입하면 학습에 앞서 진단테스트가 이뤄진다. 연산능력, 학교교과 수학능력, 서술형 문제 대응능력 등 3가지를 기준으로 학습 수준을 테스트 한 후 결과에 따라 같은 학년일지라도 똑같은 문제가 아닌 매일 새로운 개인 맞춤 문제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교재는 스토리텔링 및 서술형 평가 등 최신 경향을 모두 반영된 종합 개념서인 ‘교과서 달인’이 기본으로 매월 한 권씩 제공되며, 필요에 따라 POD 시스템을 통해 맞춤 문제를 인쇄해 쓸 수도 있다. POD 시스템에는 40만 개의 문제 데이터베이스가 축적돼 있어 진도, 레벨에 따라 수준에 맞는 문제만 축출이 가능하다.
학기가 마무리 될 때마다 수학의 달인 회원을 대상으로 전국 학력평가도 실시돼 전국 수준에서 자신의 위치를 가늠해 볼 수도 있다.
수학 잘 하는 아이로 키워주는 맞춤학습 수학의 달인에 관심이 있다면 홈페이지(www.dal-gong.com)를 참조하거나 전화(02-397-922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자세히보기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26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