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달인 뉴스를
확인하세요

언론홍보

[일간스포츠] 수학공부 재미있게 하는 법, 수준별 학습이 관건
2016.04.04

[일간스포츠  2016. 03. 24 보도 기사]

수학공부 재미있게 하는 법, 수준별 학습이 관건




한 입시전략가에 따르면, '강남 엄마'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가 “우리 아이는 무조건 자연계에 보내야겠죠?”라는 말이라고 한다. 자연계 공부를 잘해야 의대, 서울대, 포항공대, 카이스트에 진학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는 수학, 과학을 못하는 자녀를 자연계에 보낸다고 해서 과연 우등생으로 만들 수 있느냐라는 것이다.

우리 아이를 '수학, 과학을 잘 하는 아이'로 만들기 위해서는 초등학생 때부터 수학에 흥미를 갖도록 도와주는 게 중요하다. 즉, 사칙연산을 얼마나 잘 하느냐, 문제를 얼마나 빨리 푸느냐보다 수학을 얼마나 친숙하게 느끼느냐가 더 중요한 문제라는 뜻이다.

이렇게 수학 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교원그룹은 초중등 수학전문교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라는 수학전문교실을 운영 중이하고 밝혔다.

실력 진단 테스트를 통해 연산능력, 학교교과 수학능력, 서술형 문제 대응능력 등 3가지 학습수준을 측정하고, 학생 개인의 수준별 학습이 이뤄진다. 학생들에게 매일 새로운 맞춤문제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같은 학년이라 하더라도 다른 문제를 푼다. 난이도와 진도를 개인 맞춤형으로 조절하며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게 하기 위함이다.

빨간펜 수학의 달인 관계자는 “수학문제가 너무 어렵거나 너무 쉬우면 금방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다.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갖게 만들고 싶다면 수준별 교육부터 이루어져야 한다”며 “수학학원이나 수학공부방의 일률적인 교육과 달리 1:1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져야 수학에 재미를 붙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기사자세히보기 :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9778153&cloc=

닫기

수달이 궁금한 예비원장님

가맹비는 얼마인가요?
프로모션 진행 여부와 원장님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변동이 있습니다. 자세한 가맹비는 담당 지사장님 또는 창업 설명회에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교육 사업 유경험자가 아니어도 가능한가요?
수학의 달인은 경험이 없어도 학생에 대한 애정, 교육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본사에서는 신규원장님을 위해 체계적인 입문교육을 지원하며 지사 OJT교육, 매월 스터디 모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원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학원 운영에 대한 교육을 지원합니다. 또한 수달의 강점인 그룹 문화를 통해 기존 원장님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과 본사 지원은 가맹안내에서 더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